수임고객별 각종 체크사항 관리하여 실시간 공유
1. 엑셀처럼 사용자가 임의대로 표를 수정하고, 추가하여 수임업체별로 각종 체크사항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2. 기존에 엑셀 등으로 관리하고 있는 업무 현황은 각자의 PC에서 작성하여 공유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현황표를 사용함으로써 엑셀처럼 표,행을 자유자재로 수정하고 사무소 전체적으로 실시간 공유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3. 현황표를 사무소 관리자가 사무실 성향에 맞게 만들어 놓고, 직원들은 본인 담당의 것만 체크하게 되면

   사무실 전체적으로 수임업체 현황들을 정리하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무소 업무현황표 사용 시의 사용 효과

[세무사무소 입장의 현황표 사용 효과]

1. 사무실 성향에 맞게 현황표를 만들 수 있어 사무실의 원하는 방식의 현황표 관리 가능

2. 직원 각자가 본인 담당의 수임업체만 정리하면 사무소 전체의 수임업체 관리가 가능하므로 체계적인 운영 가능
 

[세무사무소 직원 입장의 현황표 사용 효과]

1. 직원 각자가 수임업체별로 업무를 보다보면 관리를 엑셀파일로 할 경우 여러 파일로 나누어서 하거나, 여러 시트로 나누어서 할 수밖에

   없는데 추후에 각종 체크사항을 파악하려면 저장했던 내용들을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리고 번거로운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현황표를 사용함으로써 본인 담당의 수임업체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어 업무시간이 단축됩니다.


01. 세무라인2 접속 후 현황표 클릭

세무라인 관리자페이지 접속 후 "3.업무관리 > 현황표" 메뉴를 클릭합니다.



02. 현황표의 대메뉴인 분류는 포괄적인 이름으로 생성합니다.

수임업체별로 업무현황에 대한 해당 분류(종류)를 만들어줘야 하는데요.

상단 "분류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분류를 생성합니다.

분류의 경우 포괄적인 이름으로 많이 생성합니다. (예를들어 "결산, 법인세 신고")




03. 분류클릭 후 구체적인 현황표를 생성할 준비를 합니다.

해당 현황표에 대한 분류(종류)를 생성하였으면 생성한 분류를 클릭하고

해당 분류에 맞는 현황표를 생성하기 위해 우측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04. 현황표 이름은 최대한 구체적으로 기재하여 생성합니다.

분류를 포괄적으로 이름을 지어서 만들었다면

분류 안에 현황표이름을 생성할 때에는 최대한 그 항목을 구체적으로 기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2018년 귀속 법인세 신고")

 

수임업체 항목의 경우에는 체크한대로 현황표에서 표로 항목이 추가되어

현황표 이용 시 자동으로 수임업체별 업무현황들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05. 만들어진 현황표로 들어가서 수임업체를 불러옵니다.

기초적인 현황표 등록을 위해 먼저 수임업체를 불러와야 합니다.

우측 "수임업체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수임업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06. 수임업체별 각종 체크사항 등록을 위해 열을 추가합니다.

수임업체 업로드 후 간단한 정보들이 나오는데, 이 정보들은 현황표 생성 시에 체크했던 항목들이 나오는 겁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각 수임업체에 대한 각종 체크사항을 메모하기 위해 상단 "열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07. 체크사항에 대한 제목을 등록합니다.

각종 체크사항에 대한 제목을 만들어야 합니다. 예시로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현황표에서 하나의 열에서 입력해야 하는 부분이 많을 경우 너비를 수정하여 해당 열에 대한 크기를 사용자 임의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08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체크사항을 기록합니다.

항목을 생성하면 현황표 작성 화면에서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체크사항에 대한 내용을 메모할 수 있습니다.



09. 정리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황표 정리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각종 신고 특이사항들을 아래와 같이 일괄적으로 모두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담당직원들이 본인이 담당하고 있는 수임업체만 정리를 하면 사무실 전체의 업무현황들을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